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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oryboard와 SwiftUI 차이
2019년에 새롭게 나왔고 현재 버전은 3
SwiftUI가 나오면서 스보 이외에 화면을 다루는 방식이 2가지가 된 것이다.
스보는 참고할 수 있는 레퍼가 엄청 많음, 근데 여러 플랫폼을 대응하기 취약함
-> 즉, 현재 다루고 있는 이미지, 레이블 등이 iPad, iPhone에만 잘 대응함
-> 애플워치, 맥OS에서는 다른 걸 사용해서 대응해줘야 함
UIKit - iPad, iPhone
AppKit - macOS
WatchKit
애플의 여러 플랫폼에 똑같이 출시하려면 공부할 게 굉장히 많았음
그래서 애플이 SwiftUI를 만들어서 내부에 UIKit, AppKit, WatchKit을 다 넣어서 여러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게 함
iOS 13 이상을 지원함
스유에서는 Main.storyboard가 없다는 것이 큰 차이
Mac Catalyst
iPad를 선택하면 Mac Catalyst가 활성화 됨
이 Mac Catalyst란,,
SwiftUI가 나오면서 생긴 친구인데 Mac Catalyst로 빌드한 네이티브 Mac앱은 iPad앱과 코드를 공유할 수 있음
그래서 Mac에도 출시할 수 있다!
근데 !!!!!! Apple Silicon Mac(m1계열)
근데 M1이 나오면서 iPad에 대응을 안해도 iPhone에만 출시하면 Mac용 앱으로도 쓸 수 있게 해준다고 함
대신 인텔에서는 사용 못하고, M1에서만 사용 가능
" iPhone용 앱 만들었던데,, Mac에도 출시할 거야? " 라고 물어본다는 것임
이렇게 사진처럼 iPhone으로 만들면 M1 이상의 맥북은 Mac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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